Korea/아이템 리뷰

온수역 피티 유노이아 짐 (Eunoia Gym)

세젤예척해봄 2023. 5. 2. 21:04
반응형

제가 2021년부터 근 2년간 다녔던 피티샵에 대해서 리뷰할려고 합니다.


 

유노이아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

m.place.naver.com


유노이아 운동장의 위치입니다.


온수역에서 무척 가깝습니다.
3번 출구에서 너와서 대흥빌라쪽으로 넘어오면 됩니다.

파리바게트에서 조금만 넘어오면 금방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하고
주말 토요일에는 10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공휴일도 마찬가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일합니다.

쉬는 때는 추석연휴와 설날 연휴빼고는 없는거 같습니다.

유노이아짐은 피티전문샵으로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곳입니다. 코로나때 많안 운동장이 문을 닫았지만 개인 샵이다 보니까 지속적으로 운동이 가능했으며
오히려 피티를 받는 분들만 계속 다닐 수 있는 곳이라서
부끄러워하지 않고 운동하기도 괜찮습니다.

4층에 내려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여기서는 등록을 허하게 되면 관장님이 신발장을 하나 지정해주어서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다가 운동하는 신발을 두고 다닙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보이는 샷입니다.
소규모면서 있을건 다 있습니다.

관장님은 운동경력이 정말 오래되신, 몸을 보자마자 울그락 불그락으로 급하게 키운 요즘 양아치 (죄송) 분들과는 다르게 정말 오래된 기간으로 키우신 몸이구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 이렇게 옆에 프론트 데스크도 있습니다.


유노이아 짐이라고 적혀져있고
뒤에는 관장님의 자격증도 보입니다. 깔끔하죠.
관장님이 혼자서 운영하는 1인샵이라서 오히려 더 좋은거 같습니다.

헬스장을 가면은 트레이너 분들이 몇명씩 계속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사람들도 많고 그러면 좀 신경쓰이기도 하더라고요.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 기계가 있습니다.

관장님께서 그리고 스포츠 마사지도 배우셔서
마사지도 해주십니다!

등록하실때 스퍼츠 마사지를 추가하는 것도 있는데 만약에 몸도 좀 시원하게 받고 싶다고 하시다면은 추천드려요

저도 한번 받아봤는데 저는 많이 아프더라고요 ㅜ
그만큼 제가 몸이 많이 뻣뻣하고 굳어 있다는 증거겠죠?

운동 뿐만 아니라 풀어주는것도 운동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저희 체육관의 사진입나드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개인 피티샵 어떤데는 자율운동이 불가하다고 하는데
온수역 유노이아짐은 피티를 등록하면 운동장도 자율운동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종종 유산소하러 갑니다.
가끔 유산소하러 오는 발걸음이 뜸하면 관장님이 그럽니다
요새 발걸음이 뜸한데 ~?
ㅋㅋㅋㅋㅋ 운동은 참 어려워요

개인피티샵이 오히려 제가 알아본 헬스장보다 훨씬 더 가격이 괜찮았습니다.

혼자서 편하게 운동을 할 수도 있고 뭔가 더 신뢰가 갑니다.

저기 창문으로 나무가 보이면서
봄이 되면 벚꽃도 볼 수 있는데 무척 좋아요

계절이 지나가는 것에 대해서 아 벌써 가을이야
믿을수없어 겨울이야
으아 여름이라니 내 여름몸 어떡해 싶었는데
그래도 운동하면서 누가 뭐라든 간에 나는 그동안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다하는 나 자신에 대한 확신와
자신감으로 나타나는게 제일 좋았던 변화중 하나였습니다.


여기서 무게를 치죠 ㅋ
여자라서 그런가요
팔 근육이 참 어려워요 ㅜ


근육을 풀 수 있는 폼롤러들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운동할 수 있는 것들도 있어서
개인 운동하기도 괜찮습니다.
별로 겹치지 않더라고요 전.



그리고 다들 궁금해하실 샤워실.
중요하죠 중요합니다
저는 정말 가끔 오전에 운동하러 갈때 씻으러 가야지 하는 마음으로 몸을 끌고 운동하러 오기도 합니다.


일단 탈의실입니다.
열쇠도 구비가 되어있어서 걱정되신다면은
운동할동안 열쇠를 가져가셔도 됩니다.

여자 샤워실은 이렇게 샤워할 수 있게 준비되어있습니다

깔끔하죠

타월과 샴푸 그리고 바디워시도 구비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문을 닫으면은 안의 쪽도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나오면은 머리도 말릴 수 있게 헤어즈라이와 수건 두는 곳도 되어 있습니다

겨울에는 추우니까 또 히터기도 꺼내줍니다.


깨알 체중계도 있어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_^



남자화장실도 궁금해서 아무도 없을때 한번 후다닥 가보았는데요.


남자 샤워실은 샤워할 수 있는 곳은 한 군대입니다.

남자 회원들은 근데 잘 안 씻고 가시기도 하더라고요.
왜 그럴까요..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사용하는데
젊으신 분들이 많이 안 사용하는 느낌.


역시나 남여 차별없이 여기도 무척 깔끔합니다.


남자탈의실도 역시나 똑같이 깨끗하게 관리가 되는 느낌입니다.
관장님이 너무나도 꼼꼼하셔서..


저는 운동을 하면서 한 10키로 정도는 빠졌고
무엇보다 운동을 해야하는 습관이 들어섰습니다.
운동을 너무 안하면 몸이 불편해지더라고요 죄책감들고..

집에서 가깝고 오히려 프라이빗한게 좋았으며
관장님의 경력이나 모든게 신뢰가 갔으며
나에게 투자할 수 있는 가장 좋은것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피티를 하면서 올바른 자세를 배우며 자극을 느낍니다.

이 모든것을 관장님 아니였으면 못했을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앞으로 평생 해야할 운동을 내가 앞으로도 꾸준히 할 수 있게 가르쳐주고 무리하지 않고 제 속도로 밀어붙여주셨으며 운동을 하면서 내가 점점 건강해지고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다.

살을 빼야한다 식단을 해야한다 무게를 더 올려야한다에 대한 압박 없이 더 건강하게 하면 된다고 해주셨고
운동을 하면서도 점점 내가 더 좋아지고 더 건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셨다.

처음 운동을 하시는거라면은 가격에 대한 부담감도 물론 사실이지만 처음 운동을 해보시는 거라면은 한번 해보시고
처음 제대로 잘 배워야지 엎으로 부상없이 평생을 써먹을 내몸을 위한 투자라고 본다면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이상 제가 정말 1년간 내돈내산으로 다닌 유노이아짐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